항해99

[항해99] TIL 사전과제 스터디 D-16

crab. 2022. 6. 26. 20:21
반응형

어제에 이어서

  • 오늘도 계획을 짜는 날이 된 것 같다.
  • 여러가지로 많은 것을 느꼈다.
  • 우선 항상 명심해야하는게 input과 accustom은 최대한 짧게 가져가고 output을 길게 잡아야한다는 것이다.
  • 계속해서 상기해야 안 잊고 잘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다.
  • input과 accustom은 짧게 여러번 하는것이 효과적이다!

리액트 공부의 방향성

  • 지금까지는 그저 책에 있는 내용을 공부하며 블로그에 포스팅한게 다였다면
  • 이제는 기초부터 다시 쌓아가며 새롭게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  • 리액트는 몇번을 반복해도 늘 새롭고 어렵기에…

그래도 어제 계획했던

  • 애자일 방법론을 적용해서 오늘 한번 실천해봤다.
  • 생각보다도 훨씬 더 효과적이고 나에게 잘 맞는 방법인 것 같다.
  • 적극 활용해야겠다.
  • 계획을 크게 잡는 것 보다 조금씩 아웃풋을 내며 속도를 내는 것이 좋은 것 같다!

요구사항 분석

  • 오버워치 영웅 선택을 구현할 것이다.
  • reset.css
  • 박스 모델!!!
  • flex박스를 다루는 법
  • margin: auto를 통해 가운데 정렬하는법
  • hover와 transform
  • transition을 개별로 적용시키는법
  • 반응형 고려
  • body: {height : 100vh}

설계 개발

https://github.com/junsu1220/overwatch

테스트

  • 영상을 만든다.

배포

  • 영상을 다시 본다.

피드백

  • 밑에 상태창 없애기
  • 말을 조금 더 빠르게 하기
  • 처음부터 잘 정리해서 더듬지 않기
  • 자신도 지식에 확신이 없는 부분(반응형에 대한 부분, margin)에 좀 더 확신을 가질 수 있게 공부하기
    • container와 heroes에 width와 height값이 없기에 반응형을 만들 수가 있었다.
반응형